본문 바로가기
머니 창고

내가 주식을 구매하는 기준

by §🐋🌫§ 2023. 6. 27.
반응형

이건 내가 정신 못 차리고 팔랑팔랑 흔들릴까봐

내가 기억하려고 적어 두는 글

 

 

주식 투자 원칙

 

1. 절대로 손해 보지 말 것. 

2. 내가 잘 아는 주식인가?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 인가?)

3. 기업의 가치가 현재 주가와 비교하여  합당한가?

4.  소비층이 있고 발전가능성이 있는 기업인가? 

 

 

아주 간단한 예시 (애플 - 주관 100% 뇌피셜로 추천 아님) 

1. 투자시 손해 볼 확률이 낮음(안전적인 주식)

2. 내가 잘 아는 제품이며 잘 아는 주식임. 실제로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등등등 다양하게 사용 중.

3. 기업의 가치는 현재 주가 대비 저평가로 판단 (지극히 주관적인 기준)

4. 애플의 경우 탄탄한 구매층이 있고 애플에서도 지속적으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음. 발전가능성이 농후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