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현재 블로그의 모든 방문자는 일부 악의적이고 지속적인 이 때문에 블로그 내 방분자의 모든 ip를 추적하고 있으며
발생하는 부정클릭은 정보공개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하고
아이피 주소, 부정클릭 주소, 시간, 폰 기종을 전부 공개 합니다.
또한 특정 주제로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아이피는
컴퓨터 엄무방해죄가 성립된다는 변호사의 상담을 받았습니다.
이에 자료 수집 후 소송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징그러워서 보는 것 만으로 혐오감을 주는 벌레 돈벌레 일명 그리마에 해서서 알아보겠습니다.
돈벌레(그리마) 생기는 이유
구석에 숨어있던 벌레들이 기어 나오기 시작하면 집에서도 벌레를 보게 됩니다. 그러면 여러모로 스트레스를 받곤 합니다. 벌레들을 보다 보면 왜 벌레가 나오는지 궁금함이 들고는 합니다. 이번에는 그 중 돈벌레가 나오는 이유에 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
환경이 원인이다?
돈벌레는 생김새도 그렇고 움직이는 모양새가 소름이 끼쳐 많은 사람에게 혐오감을 안겨주긴 하지만 사람에게는 실질적으로 피해를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히려 해충을 잡아먹는 익충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돈벌레 나오는 이유는 따뜻해서입니다.
보통 겨울철보다는 봄철에 봄철보다는 여름에 더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즉, 추운 실외보다는 따뜻한 실내에서 출몰하는 것이 바로 돈벌레 나오는 이유입니다. 이러한 돈벌레는 다른 곤충과 곤충의 허물, 그리고 알을 주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정집에서는 주로 바퀴벌레와 바퀴벌레의 알을 먹기도 하지만 주로 가정 밖에서 실외에서 서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간혹 실내에서 돈벌레가 보이기도 해서 돈벌레가 나오는 이유가 궁금하곤 했습니다.
돈벌레 퇴치하기
실내에서 돈벌레가 나오는 이유는 별로 없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실내가 따뜻했을 때 그리고 실내 습도가 높을 때 뿐입니다. 그러니 집이 따뜻할 때는 돈벌레 나오는 이유를 미리 예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돈벌레는 해롭지 않은 익충입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도 모른 채 그냥 돈벌레를 죽이면 돈이 빠져나간다는 이야기에 그냥 풀어주고는 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돈벌레 나오는 이유는 특별한 게 없습니다.
그저 집이 따뜻하거나 습하면 나타납니다. 비가 오는 날 같이 습도가 높은 날에는 돈벌레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습도가 높은 건 돈벌레 나오는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다른 벌레가 나오는 원인이 되기도 하고,
습도가 높으면 장점은 거의 존재하지 않으니 쾌적한 생활을 위해서라도 적절한 습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를 알았으니 퇴치하는 방법 역시도 중요합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를 막는 방법으로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스프레이 살충제가 있으며 그 외로는 초음파로 사용하는 살충제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집에 반려동물이 있거나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스프레이 형식의 살충제는 불안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초음파와 전자기장까지 사용하는 퇴치제를 사용해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돈벌레라고 불리는 ‘그리마’는 예로부터 죽이지 말라는 이야기를 익히 들어왔을 것입니다. 그리마는 15쌍이나 되는 많은 다리와 지네와 비슷한 괴기스러운 생김새로 혐오스러운 느낌을 주어 눈앞에 보이는 즉시 처단하기 바빠집니다.
하지만 그리마는 생각 외로 인간에게 유익한 곤충이며 사람을 무는 일도 거의 없고 다른 해충을 잡아먹는 집에서 나오면 반드시 살려줘야 하는 익충입니다.
만약 집에 돈벌레(그리마)가 보인다면 그냥 집 밖에 풀어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돈벌레 물림? 물린 자국?
돈벌레의 정식 명칭은 '그리마'로, 모기처럼 사람에게 달려들어 물지는 않습니다.
다만, 생명에 위협을 느끼거나 일부러 건드리는 등의 행동을 할 시 물리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평소 곤충 알레르기가 있다면 일반인과 비교하면 증상이 심하게 발현되기도 합니다.
돈벌레에게 물린 자리는 모기에 물린 것처럼 붓거나 피부가 발적 되는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며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물린 부위는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붓기가 잦아들고, 가려움증도 해소됩니다.
이상 돈벌레가 생기는 이유와 돈벌레 퇴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