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한국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건강 상식

by §🐋🌫§ 2023. 6. 28.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한국 사람들이 잘 못 알고 있는 건강상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건강상식이 많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건강한 여자 일러스트

 

 

하루에 8잔의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는 것은 정해진 공식이 아니라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 조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살이 찌는 이유는 먹은 칼로리에 비해 소모하는 칼로리가 적기 때문이지, 저녁에 먹고 바로 자면 살이 찐다는 것은 아닙니다.

 

샐러드만 먹으면 건강해진다는 것은 오해이고, 오히려 탈모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균형 있는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하면 살이 빠지는 것은 맞지만, 운동보다 식단 관리가 다이어트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식단 관리는 8:2의 비율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은 눈에 안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햇빛은 도파민 분비를 촉진하고 안구의 균형있는 성장을 돕습니다.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는 햇빛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를 떨면 복이 나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다리를 떨면 종아리 근육이 수축하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심신질환과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곡물은 몸에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곡물은 당분과 탄수화물이 많아서 비만과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곡물보다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으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