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 창고

주식 초보자가 피해야 할 5 가지 흔한 주식 투자 실수

by §🐋🌫§ 2021. 3. 17.
반응형

초보자가 피해야 할 5가지 흔한 주식 투자 실수

주식을 하면 수익을 기대하게 됩니다. 그러나 사소한 실수로 손실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한 실수를 줄여 줄 주식 초보자가 피해야 할 5가지 흔한 주식 투자 실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잘 읽어보시면 주식투자에서 실수를 줄이고 성공적인 주식투자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썸네일 사진 연두색 배경에 주식 차트를 일러스트로 그렸다
주식 차트 그림

 

 

수익을 늘리고 싶습니까? 고수익을 위해 우리와 함께 투자하십시오.”

이런 광고가 떠올랐고 유혹을 느꼈던 일이 몇 번이나 일어났습니까?

당신이 초보 투자자라 면이 광고 말렸다는 것은 완전히 이해됩니다.

 

 

우리가 투자 세계에 처음 왔을 때, 우리를 현혹하는 고수익과 더 두꺼운 지갑에 대한 생각에 너무나 당황합니다.

 

 

투자 상품에 들어가기 전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당신이 무엇을 얻고 있는지 완전히 아는 것입니다. 장단점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수익을 추적하지 않고 투자 목표와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주식 시장 투자 또는 주식 기반 펀드에 대한 투자도 다르지 않습니다.

 

 

주식 시장은 장기적으로 두 자릿수로 높은 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있으며 몇 가지 일반적인 함정을 피하면 훌륭한 길로 바뀔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함정이 무엇인지, 주식 시장에서 최고의 이익을 얻기 위해 이를 피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에서는 주식에 투자할 때 피해야 할 일반적인 투자 실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수 1 : 상인 사고방식으로 투자하기.

 

공짜 점심은 없으며 주식 시장 투자에는 분명히 없습니다. 빠른 이익을 얻으려는 경우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상인과 투자자의 차이가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상인이 '구매 및 판매'에 참여하는 동안 투자자는 '구매 및 투자'에 집중합니다.

 

 

 

트레이더와 투자자의 기본적인 차이점은 투자자가 장기적인 관점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빠른 이익에 대한 기대는 잘되지 않을 수 있으며 투기와 투자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새로운 투자자라면 변동성과 주기적 움직임으로 인해 두려울 수 있습니다. 돈을 잃고 있기 때문에 투자를 상환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상황에 대한 잘못된 평가 일수 있습니다. 당신의 돈이 수익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최소한 7-10년 동안 투자되어야 합니다.

 

 

 

시장은 항상 기복의 몫을 가지며 순환적 특성의 일부입니다. 당신의 돈은 장기간 투자된 상태로 있어야 합니다. 조기 상환은 피해야 할 가장 중요한 투자 실수 중 하나입니다.

 

 

실수 2 : 귀환 추적

 

주식을 선택하는 동안 수익을 좇는 것은 가장 흔한 투자 실수 중 하나입니다. 주식 움직임은 주기적이라는 것을 항상 기억하십시오. 그들은 자신의 기복의 여정을 따릅니다.

 

 

 

주어진 기간에 높은 수익을 내고 있으므로 주식 또는 주식 펀드에 투자하는 경우 올바른 투자에 도달할 수 있을지 항상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일시적인 강세일 수 있습니다. 회사, 성장 목표, 비즈니스 모델, 관리 및 기타 요인에 대해 철저히 연구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인 중 하나 이상에 실패한 회사는 주식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익을 좇는 것은 블라인드 투자와 같습니다.

 

 

 

실수 3 : 회사에 감정적으로 투자하기

 

문제는 회사에 감정적으로 투자하고 명백한 위험 신호를 무시할 때 발생합니다. 회사의 기본이 훼손되는 것을 볼 때 당신에 대한 지혜를 유지하십시오. 기본 사항이 변경되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주의할 수 있는 몇 가지 위험 신호는 분기 별 실적이 지속하는 경우, 부실한 자산 (은행 및 기타 금융 기관의 경우)이 상승하는 경우, 또는 갑작스럽거나 갑작스러운 출구가 있는 경우입니다. 고위 리더십 등

 

 

 

혼자서 할 수 없는 경우 전문가 자문한 다음 결정을 내리십시오. 회사의 조직적 요소를 살펴보고 수익을 좇지 마십시오.

 

 

 

실수 4 : 권장 사항에 따라 구매

 

종종 우리는 선의의 친구와 사람들에게 인생과 재정의 중요한 문제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것도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식 투자와 관련하여 친구의 조언에 따라 은행을 만들고 단순히 구매한 주식을 사는 것은 제일 나은 방법이 아닙니다.

 

 

이것은 당신의 위험 프로필과 재정 목표가 다른 사람과 완전히 다를 수 있고 그에게 효과가 있었던 것이 당신에게 효과가 없을 수 있으므로 효과가 없습니다.

 

 

따라서 모든 정보를 숙지하되 회사에 대한 실사를 직접 수행하고 철저히 확신하십시오. 목표가 회사의 목표와 일치한다고 느낄 때만 계속해서 투자해야 합니다.

 

 

 

실수 5 : 성공적인 주식 투자자 포트폴리오 모방

 

이것을 고려하면, 당신은 Warren Buffet과 그의 포트폴리오를 구글과 같은 성공적인 주식 투자자의 이야기에 대해 읽었습니다. 검색 결과에 그의 포트폴리오가 표시됩니다. 당신은 그의 포트폴리오에 언급된 주식을 매수하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주식에 투자하고 주식 시장에서 자신의 이름을 지었다면 옳은 모방이 잘못된 것은 무엇일까요?

 

이것은 개인 투자자가 저지르는 가장 일반적인 투자 실수 중 하나입니다. 연구와 숙제를 우회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확인하기 위해 성공적인 주식 투자자의 포트폴리오를 복사하고 같은 회사에 투자하려고 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 잘못되었습니다.

 

 

 

진입점을 모른다-회사에 투자 할 때마다 투자해야 할 수준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이 포트폴리오에 상장되어있을 때, 주식을 언제 구매했는지 또는 어떤 가격으로 구매했는지 알 수 없으며 이 특정 순간에 주식을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 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트폴리오를 복사하려는 사람은 그 가치가 Rs 20이고 현재 그 가치가 Rs 100 일 때 주식을 샀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 생각하지 않고 계속해서 같은 가격에 구매하면 가치가 떨어질 때의 손실.

 

 

 

말할 필요도 없이, 입력해야 하는 적절한 가격, 감수해야 하는 위험의 정도 및 종료할 적절한 시간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투자자 프로필과 목표의 불일치 위험 프로필과 목표가 복제하려는 유명한 투자자와 일치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는 더 많은 재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더 높은 위험 프로필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할 수 있고 특정 주식에 투자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의 투자를 통해 당신을 수프에 빠뜨릴 것입니다.

 

 

 

그는 재정적으로 그렇게 할 수 있으므로 위험한 주식에 투자했을 수 있습니다. 그의 전략을 따라 하면 미래에 투자하겠다는 결심과 돈을 잃게 될 것입니다.

 

 

 

전체 포트폴리오가 공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개인의 전체 포트폴리오가 공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큰 투자자가 회사에 투자 할 때마다 개인 투자자는 회사의 1% 이상의 주식을 얻는 순간까지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합니다.

 

 

 

누군가가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지분이 1% 이상이 되면 공개해야 합니다. 따라서 귀하가 결코 알 수 없는 포트폴리오에 여러 주식이 있고 불완전한 정보를 기반으로 절반만 구운 포트폴리오를 갖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정보는 '공개'입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에서 유명한 주식 투자자의 포트폴리오를 검색하는 경우가 정보는 다른 개인 투자자에게도 공개적으로 제공됩니다.

 

 

 

이것은 이미 주식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당신은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다른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는 그러한 전략의 혜택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보너스 : 충분히 다양하지 않음

 

투자자가 저지르는 또 다른 일반적인 실수는 한 종류 또는 단일 회사의 주식을 구매하는 데 많은 자본을 투자 한 다음 포트폴리오가 하락할 때 손실을 보는 것입니다.

 

 

 

Rakesh Jhunjhunwala와 같은 성공적인 주식 투자자의 공개적으로 선언된 포트폴리오를 보면 그가 산업 및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주식을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각화는 위험을 분산시킵니다. 일부 주식은 하락하고 다른 주식은 손실을 얻고 무효로 하므로 포트폴리오가 균형을 유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