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 없애는 법
빠르게 샤샤샥 기어가는 모습을 보는 것 만으로 깜짝 놀라 비명을 지르게 합니다. 자원봉사활동을 하려고 가서 발 바로 옆을 빠르게 기어가는 벌레를 보며 놀라서 소리치며 바퀴벌레를 피해서 이리저리 뛰어다닌 경험이 있습니다. 그 이름도 끔찍한 바퀴벌레 없애는 법을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공지
현재 블로그의 모든 방문자는 일부 악의적이고 지속적인 이 때문에 블로그 내 방분자의 모든 ip를 추적하고 있으며
발생하는 부정클릭은 정보공개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하고
아이피 주소, 부정클릭 주소, 시간, 폰 기종을 전부 공개 합니다.
또한 특정 주제로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아이피는
컴퓨터 엄무방해죄가 성립된다는 변호사의 상담을 받았습니다.
이에 자료 수집 후 소송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바퀴벌레 특성
- 어딘가에 닿으려고 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이것을 바로 접촉 주성이라고 합니다.
- 바퀴벌레는 개미가 있는 집에서는 살지 않는다고 합니다.
- 기온이 25도 이상 올라가면 번식이 활발해집니다.
- 한 마리가 평균적으로 140일 그 이상 개체에 따라 2년까지 살 수 있습니다.
- 사람이 사망하는 수치의 10배가 넘는 방사능에서도 생존 가능합니다.
- 장티푸스, 콜레라 등 200종이 넘는 위험한 병원균을 옮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알집은 보통 한 달 정도면 부화하며 평균 6개월이 지나면 성충이 됩니다.
- 전 세계적으로 약 4000종이 있습니다.
- 한국에는 10개의 종 정도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1.35mm의 좁고 작은 공간에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바퀴벌레의 몸속의 박테리아는 바퀴벌레에 비타민을 공급합니다.
- 특히 천식이나 알레르기 환자에게 해롭습니다.
- 청결함만으론 없앨 수 없습니다.
- 동물성, 식물성, 부패한 유기물까지 닥치는 대로 먹는 잡식성이지만 특히 당분을 좋아합니다.
- 낮에는 주방을 중심으로 벽, 틈, 천장 뒤, 서랍 밑, 난방장치 뒷면, 싱크대 아래에 숨어 있다가 밤에 활동합니다.
- 무리 지어 살며 습하고 어두운 것을 좋아합니다.
바퀴벌레가 생기는 이유
- 실내에 택배 박스 혹은 종이 박스 등을 방치한 경우
- 물건을 구입하거나 택배를 받으면서 생긴 박스들을 집안에 둔 경우 바퀴벌레가 생길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박스들의 주 재료인 종이는 습기를 머금는 성질이 있어서 습하기 때문에 바퀴벌레들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박스의 경우 골판지로 되어있는데 이러한 골판지들이 적당한 간격과 보온성까지 갖추었기 때문에 바퀴벌레들이 서식할 수 있는 최고의 조건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고, 이로 인해 골판지 사이에 알을 낳는다고 합니다.
- 특히 장마철에 박스를 잔뜩 쌓아놓고 치우지 않을 경우 어디선가 나타나 알을 낳거나 밖에서 들여올 때 이미 바퀴벌레의 알이 붙어서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종이박스는 모아두지 말고 바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 물품을 보관할 무언가가 필요하다면 종이박스보다는 플라스틱 등으로 바꾸는 것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실내에서 식물 등의 화분을 키우는 경우
- 실내에서는 관엽식물 등의 화분은 가급적이면 실내에는 두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관상을 위해 혹은 취미로 실내에 둔 화문이 바퀴벌레의 소굴이 될 수 있습니다.
- 식물들을 키울 경우 바퀴벌레의 둥지가 되거나, 흙에 알을 낳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화분에도 해로운 영향을 주게 됩니다.
특히나 화분의 아랫부분은 습기가 차기 쉬워서 바퀴벌레가 서식하기 무척 좋은 환경입니다.
- 욕실 배수구에 머리카락이나 먼지가 얽혀있는 경우
- 바퀴벌레는 머리카락도 좋아하고 축축한 곳도 좋아하기 때문에 배수구에 머리카락이나 먼지가 얽혀있는 경우는 바퀴벌레들이 서식하기 가장 좋은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
- 배수구의 머리카락 얽혀있을 경우에는 바로바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배수구의 경우에는 머리카락, 물때, 기타 찌꺼기 등이 끼지 않게 자주 세척하고 건조해주는 것이 바퀴벌레의 서식을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 감자와 양파를 상온에 보관하고 있는 경우
- 바퀴벌레는 감자와 양파 등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 특히 양파를 좋아한다고 하는데 양파를 실온에 방치할 경우 양파의 냄새를 맡고 나타난다고 합니다.
- 채소의 경우 실온에 보관하면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먹을 만큼만 적당히 사두고, 만약 야채가 남게 되면 냉장고의 야채칸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주방 가스레인지 주위가 지저분한 경우
- 바퀴벌레는 정말 다양한 것들을 먹는 것 같습니다. 그중 음식을 하면서 쌓인 기름때 역시 좋아하는 먹이 중 하나라고 합니다.
- 기름때가 굳기 전에 깨끗하게 닦아주시는 것이 바퀴벌레가 서식하게 되는 원인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기름때가 생기면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바로바로 닦아주게 되면 기름때도 쉽게 제거할 수 있고, 바퀴벌레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거하여 바퀴벌레를 없앨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가스레인지 주변의 환풍기도 정기적으로 청소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바퀴벌레가 숨어 있는 장소
- 부엌에 있는 틈새나 화장실 캐비닛 및 수납장
- 나무 가구와 가구의 사이사이 틈
- 문이나 창문 작은 틈새로 밖에서 들어오기도 합니다.
- 하수구 관, 부엌, 화장실, 세탁실 수도꼭지, 가스 환풍구, 에어컨, 난방시설 배관, 전기 박스 또는 천장이 벽지 사이 같은 곳에서도 나오기도 합니다.
- 숨는 것을 좋아해 냉장고, 오븐, 믹서기, 전자레인지 같은 가전제품 아래에도 있습니다.
- 판지 상자, 수납 박스, 파일, 반려동물 사료가 있는 장소 등도 좋아합니다.
- 나무 바닥 아래나 화분 등의 아래
- 건축자재나 쓰레기 등이 버려진 곳
바퀴벌레 없애는 법
- 허브향을 이용한 바퀴벌레 없애는 법 : 박하 잎이나 월계수 잎 으깬 것을 바퀴벌레가 자주 나타나는 곳에 두면 됩니다. 징그러운 바퀴벌레를 집에서 완전히 없애기란 쉽지 않다. 바퀴벌레는 역겨울 뿐만 아니라 질병에 걸릴 수 있고 음식을 오염시킬 수도 있다. 집 근처에 숨어 있다가 사람이 활동하지 않는 밤에 활동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빈틈을 없애기를 통한 바퀴벌레 없애는 법 : 먼저 식기세척기, 싱크대, 샤워기, 욕조 주변의 틈을 다 메우자. 부엌과 욕실은 물기가 없는 상태가 좋습니다. 의자, 침대, 매트리스, 베개, 카펫 등의 아래 및 가구와 벽 사이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갈라진 벽이나 깨진 타일 등에 목공 본드 혹은 접착제 또는 실리콘으로 발라 메워 주면 바퀴벌레를 없애는 것에 매우 효과가 있습니다.
- 월계수 잎을 통한 바퀴벌레 없애는 법 : 월계수 잎을 으깨거나 잘라서 바퀴벌레가 있을 것 같은 곳에 두면 좋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입니다. 바퀴벌레는 이 향을 싫어하기 때문에 바로 도망갈 것입니다. 비슷한 효과를 주는 것으로는 계피와 개박하(캐트 닙) 등이 있습니다.
- 양파와 붕산을 통한 바퀴벌레 없애는 법 : 이 방법은 수제 바퀴벌레 없애는 약을 만드는 방법으로 효과가 매우 좋고 비용이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양파를 작게 다져서, 밀가루 1/2컵과 약간의 물이나 맥주, 설탕 약간, 붕산 가루(철물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4 큰 숟가락과 섞어 걸쭉하게 만들면 좋습니다. 바퀴벌레가 돌아다니는 곳에 뿌려두면 좋습니다. 반려동물에게는 해로울 수 있으므로 약을 뿌려둔 곳에 가까이 가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 베이킹소다와 설탕을 통한 바퀴벌레 없애는 법 : 베이킹소다 1컵과 설탕 1컵을 섞어 집구석 구석에 뿌려두면 좋습니다. 바퀴벌레가 설탕을 감지하고 와서 베이킹소다를 먹을 것입니다. 베이킹소다는 가스를 만들어 바퀴벌레를 죽게 할 수 있습니다.
- 붕사를 통한 바퀴벌레 없애는 법 : 붕사는 보통 세탁 세제를 만들 때 사용됩니다. 바퀴벌레가 숨어 있을 것 같은 곳을 중심으로 집안 곳곳에 뿌려두면 효과가 있습니다. 바퀴벌레가 붕사 위로 지나가면 탈수 상태가 되어 죽게 됩니다. 바퀴벌레는 껍질이 손상되면 수분을 유지할 수가 없습니다.
바퀴벌레 없애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끔찍한 바퀴벌레 없는 쾌적한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추천하는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