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하세요!! 파란범고래입니다.
집에 종종 보이는 다리가 얇고 긴 실거미
집유령 거미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집 유령거미 다리가 얇고 긴 실거미 박멸하는 방법
우리가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리가 얇은 거미는 집 유령거미로 불리며 사람의 접촉이 적은 구석진 곳에서 거미줄을 치고 사는데 특히 장마철에 많이 보입니다.
거미는 익충이지만 집에 생기게 되면 거미줄과 거미배설물로 인해 외관상 그리고 위생적으로도 해롭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집에 거미가 보이면 먹이가 될만한 작은 벌레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집 유령거미뿐만 아니라 다른 벌레를 먼저 퇴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주택 뿐 아니라 상가, 아파트 등에 거주하는 많은 사람들이 집 거미집 유령거미를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게 됩니다.
집유령거미 퇴치하기
유령거미가 창고에서 많이 보이는 이유는 습하고 어두운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인데 평소 환기를 자주 시켜주고 햇볕이 잘 통하게 해 주면 어느 정도 숫자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녀석들은 대부분 거미줄에 매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집유령거미가 땅에 내려오면 행동이 무척 빠릅니다. 이 때문에 보이는 즉시 잡는 것이 좋으며 생명력이 강해서 휴지 등으로 꽉 눌러 잡아야 합니다.
1. 청결
해충뿐만 아니라 거미의 접근을 막기 위해서는 집 안 구석구석의 먼지 제거와 바닥 청소가 중요합니다. 특히나 지금처럼 더워지는 계절에 음식물쓰레기가 쌓이게 되면 초파리(날파리), 진드기 등의 해충이 생기고 이 해충은 거미가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2. 낡은 의류, 낡은 박스
벌레가 자주 꼬이는 낡은 의류와 낡은 박스 등의 물건은 빠르게 정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벌레가 생기는 원인을 제거해 주면 거머 역시 줄어듭니다.
3. 계피
대부분의 계피는 벌레를 퇴치하는 것에 효과가 있습니다. 알콜에 계피를 넣어서 2~4주 정도 두는 것 만으로 효과 좋은 벌레 퇴치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식초
식초를 물에 1:1 비율 정도로 희석하여 집유령거미가 자주 보이는 장소에 뿌려 주는 것만으로도 집 유령거미를 퇴치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5. 음식물쓰레기
음식물쓰레기는 모든벌레들의 원인이 되는 만큼 바로바로 정리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며 즉시 정리할 수 없는 경우 밀폐용기에 음식물의 물기를 제거 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방충망
방충망의 모해어가 낡았을 경우 그 틈으로 집 유령거미를 비롯한 모기, 날파리 등의 벌레가 들어 올 수 있습니다. 방충망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보수하는 것 역시 집 유령거미를 퇴치 할 수 있습니다.
7. 환기
집 유령거미가 가장 좋아하는 환경은 습하고 어두운 환경이므로 환기를 자주 하고 가능하면 햇볕이 잘 들게 하면, 집 유령거미는 더 잘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집 유령거미는 특별히 인간에게 해로운 것은 없습니다. 나방이나 모기 등의 해충 등을 잡아먹는 면에서 본다면 오히려 이로운 곤충이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집 유령거미는 같은 종의 거미를 잡아먹기도 하는데, 호보 및 레드 백 거미와 같은 위험한 종의 거미를 죽이고 먹기 때문에, 유익한 종의 거미 즉 익충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다만, 집 유령거미에 물릴 경우에는 염증반응 혹은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집 유령거미 퇴치 잘 하셔서
쾌적한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2020. (파란범고래) all rights reserved.
추천하는 포스팅
2021/02/21 - [건강] - 눈 건강 좋은 음식
2021/02/23 - [건강] -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
2021/02/18 - [건강] - 잠 잘 오게 하는 음식 10가지
2020/12/09 - [건강] - 얼굴 붓는 이유 정확히 아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