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그 팁

개미 물린 자국과 개미 퇴치법

by §🐋🌫§ 2020. 10. 28.
반응형

 

개미집에 음식물 그중에서도 단 음식이 조금이라도 떨어지면 어느 순간 모여든 개미가 참 곤란하게 하고는 합니다. 이번에는 개미 물린 자국과 개미 퇴치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개미는 농지의 황폐화를 막아주지만 목재나 식료품에 해를 끼치는 곤충입니다. 한국 내에는 약 136여 종의 개미가 있으며 1mm의 작은 개미부터 40mm의 큰 개미까지 다양한 개미가 있다고 합니다.

 

 

 

개미 물린 자국 및 증상

보통 인터넷에 개미 물린 자국 이란 이름으로 떠돌아다니는

 

위의 사진은 일반 개미 물린 자국이 아닌 붉은 불개미의 물린 자국입니다.

대부분의 일반 개미에 물린 경우 모기에 물려 긁은 자국과 같은 모양을 보이게 됩니다.

정확하게는 개미에 물린 것이 아닌 개미의 산이나 독침에 쏘여 부어오른 것이며

붉은 불개미의 경우 일반 개미보다 강한 독이 있어서 사진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개미 퇴치법

개미를 퇴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개미가 들어오는 경로를 차단하고

개미가 들어온 길을 물걸레로 청소하고 주변에 흘린 단 음식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개미 퇴치가 가능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개미 퇴치기계는 효과가 없으며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퇴치 약의 경우 개미가 좋아하는 음식에 개미에게 유효한 독을 썩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개미 퇴치법 - 개미 퇴치약 만들기

개미퇴치약을 만드는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1. 설탕물에 붕산을 소량 썩는다. (개미를 유인할 달콤한 향이 많이 나는 액체면 됩니다.)

 

2. 빵, 과자 부스러기, 밀가루 이 세 가지 중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붕산을 섞은 설탕물의 농도를 걸쭉하게 만들기 위해 빵, 과자 부스러기, 밀가루를 넣는 것입니다. (향이 강한 것이 아니면 아무거나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3. 개미가 자주 나오는 실내, 개미가 나오는 텃밭, 개미가 나오는 화단 구석구석 배치하면 개미 퇴치법 끝!!

 

전 개미 퇴치약을 만들어서 종이를 작게 오린 뒤 종이 위에 소분해서 올린 뒤 구석에 약 1~2주 후 교환해 주는 식으로 1~3번 하니 집안에 모든 개미가 싹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개미 물렸을 때 처치 방법

개미에게 물렸다면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이후 얼음찜질을 해 주는 것 역시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물집이 생겼다면 독성이 있는 개미 일 수 있으니 병원에 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미의 경우 대부분이 달콤한 음식의 향이나 빵이나 과자 부스러기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개미 퇴치법으로 개미 퇴치 성공하셔서 개미걱정 없는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