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

휴대폰 위치 찾기, 잃어버렸을 때 대처하는 방법

by §🐋🌫§ 2021. 4. 4.
반응형

최근에 휴대폰을 택시에 두고 내린 뒤, 현금으로 계산을 해서 곤욕을 치른 경험을 했는데요. 휴대폰을 잃어버린 뒤 찾은 경험에서 알아본 다양한 방법 휴대폰 위치 찾기, 폰 잃어 벼렸을 때 대처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폰을 잃어버렸다면 폰을 찾기 전에 "일단 분실신고 + 발신정지"를 해주세요.
휴대전화를 잃어버렸을 때는 최대한 신속하게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분실신고를 하고 발신을 정지시켜야 합니다. 신고를 빨리 할수록 금전적 피해도 최소화됩니다. 신고 뒤에 이통사에 임대폰을 신청하면 다소나마 당장의 불편함을 덜 수 있습니다.(통신사 별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본문 5번에 있습니다.)



1번> 구글 휴대폰 찾기 서비스(휴대폰 위치 찾기)

구글 휴대폰 찾기 서비스를 사용하게 위해서는 구글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모두 가능하지만 아이폰은 사전에 등록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구글 휴대전화 찾기 링크로 들어갑니다.
myaccount.google.com/find-your-phone
여기서 휴대폰의 위치 찾기, 내 폰의 벨소리 울리기, 휴대폰 잠금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구글 휴대전화 찾기 서비스 화면

파란색 네모 모양으로 표시한 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번> 삼성 계정으로 찾기 (삼성폰만 가능)

구글 휴대폰 찾기 서비스와 동일한 기능이라 생략하겠습니다.
https://findmymobile.samsung.com


3번> 택시에 휴대폰이나 지갑 등을 두고 내린 뒤 (카드 결제만 가능)

080-214-2992(티머니 택시 고객센터) 전화 후 3번 선택(택시 분실물)
결제한 방법에 따라 1번 티머니 결제 / 2번 신용카드 결제 선택
카드 번호 입력하시면 됩니다.
회사택시는 바로 차량번호와 연락처를 알 수 있습니다.
개인택시의 경우 차량 번호만 주는데 1544-7771에 차량번호로 문의하면 기사님 연락처 줍니다.


4번> 택시에 휴대폰이나 지갑 등을 두고 내린 뒤 (현금 결제한 경우)
제가 딱 이 상황이었습니다. 택시에 최신형 폰을 사서 두고 내렸는데 현금 계산.
전 택시를 타고 내린 장소 주변 상가에 가서 사정을 설명하고 제가 택시를 내린 장면만
확인 후 택시회사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5번> 통신사 휴대폰 찾기 서비스
개인적으로 비추천합니다.
통신사 전화해도 상담사가 휴대폰 찾기 서비스를 모르는 분이 많고 위의 방법이 찾을 확률이 높습니다.

* LG U+ 전화번호: 1644-5108
인터넷 분실 신고: http://www.uplus.co.kr/css/csin/csin/RetrieveUbPiPhoneRepair.hpi?mid=12877

* KT 전화번호: 114
인터넷 분실 신고: https://login.kt.com/wamui/AthWeb.do?urlcd=https://my.kt.com/lostas/MoLostAddInfo.do

* SKT 전화번호: 1599-0011
인터넷 분실 신고: https://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HON0001&viewId=V_CENT2055&COMMAND=loss

6번> 휴대폰 찾기 콜센터(시간이 오래 걸림)

아래의 핸드폰찾기콜센터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www.handphone.or.kr
핸드폰찾기콜센터는 분실자와 습득자를 연결시켜주는 곳입니다. 이 센터는 전국의 우체국·경찰서·유실물센터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잃어버린 휴대폰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습득자가 습득 신고를 했다면 전산처리 과정을 거쳐 휴대전화를 돌려받기까지 약 2주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휴대폰을 분실했다면?

해외에서 휴대전화를 분실한 경우 휴대전화에 암호를 설정해둬도 유심(USIM) 카드를 뽑아 다른 휴대전화에 삽입하면 통화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요금 폭탄을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왜에서 휴대전화를 잃어버렸다면 바로 통신사 로밍센터로 곧장 분실 신고를 해야 합니다.
로밍센터 전화번호는
* SKT 전화번호: 82-2-6343-9000
* KT 전화번호: 82-2-2190-0901
* LG U+ 전화번호: 82-2-3416-7010
해당 통신사의 로밍폰으로 로밍센터에 전화할 경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