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타트체리 효능

by §🐋🌫§ 2021. 3. 2.
반응형

 

타트체리 사진 썸네일용

타트체리란?

단맛을 내는 일반 체리와 달리 신맛을 내는 품종의 체리를 타트체리라고 합니다.

타트체리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뿐만 아니라 수면에 도움이 되고 강력한 항염, 항암효과를 발휘하는 천연 멜라토닌 성분이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빠르고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효능은 언급은 많지만 어디에도 명확하고 정확하게 증명된 것이 없고 다이어트 효과가 없다는 말이 많아 생략하였습니다.

 

항산화 기능과 염증 감소

타트체리는 우리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안토시아닌이 다른 과일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염증 제거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관절염, 통풍 같은 염증성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타트체리에는 캠페롤 성분도 풍부한데, 이 성분 역시 항염 작용이 뛰어나 염증 억제 및 만성화를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노화방지 맟 면역력 증진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스위트체리의 20배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로 인해 세포가 노화되고 변이되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외부 병원체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염증 같은 인체 내부의 문제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처럼 각종 유해물질을 무력화시키는 베타카로틴은 노화 방지와 염증 억제 더 나아가 면역력 증진에까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트체리에 포함된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등 각종 항산화 물질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암물질을 제거하는 등 암 예방에도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불면증 예방 및 개선

2018년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대학 연구팀이 불면증 환자 대상으로 '몽모랑시 타트 체리(Montmorency Tart Cherry) 주스'를 자기 전 한 잔씩 마시게 한 결과, 수면 효율이 증가하고 수면 시간 또한 1시간 24분 늘어났다는 사실을 밝힌 바 있습니다.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풍부하여 불면증에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 1일 적정 섭취량 및 타트체리 적정 권장량

타트체리는 생과를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그 다음은 건과(말린 과일) 그 다음은 원액 주스를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급적이면 농축액이나 분말 보다는 껍질과 씨가 통으로 들어간 건과나 주스 형태로 드시기 바랍니다.

생과를 기준으로 10~15개 정도

원액 주스의 경우는 약 50로 종이컵의 2분의 1 정도의 양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음식으로 건강한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 포스팅

눈 건강 좋은 음식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

잠 잘 오게 하는 음식 10가지

메주콩 효능 10가지

사차인치 효능 5가지

다이어트 효과 좋은 음식 10가지

블랙체리 효능 10가지

멜라초 효능 7가지와 멜라초 부작용

 

 

 

 

 

반응형

댓글